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산과

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
여성메디파크병원의 산과 클리닉입니다.

임신 중 가장 무리가 없는 운동은 수영이며 뱃속의 아기도 무척 좋아한다.
수영을 해왔던 사람이 임신 중에도 계속 하려면 지도자의 지시를 따르고, 여태까지 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면 일부러 시작할 필요는 없다.

임신중산모질환

임신 중 산모질환에 관한 사항들입니다.

허리와 등의 통증

  • - 임신 중에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골반 접속 부위가 이완되기 때문에 요통이 생기기 쉽다.
  • - 또한 임산부 특유의 자세로 인해 허리나 등에 자주 통증이 나타난다.
  • - 등뼈를 반듯하게 하고 간단한 자세 교정 체조나 가벼운 허리운동을 하도록 한다.
  • - 잠자기 전에 환부에 약을 바르고 옆으로 비스듬히 누워 약간 구부리고 자면 좋다.
  • - 호르몬성 요통인 경우, 무거운 물건을 든다든지 오래 걷지 말고 가벼운 산책으로 몸의 균형을 유지해 준다.